본문 바로가기
테슬라이프

테슬라 모델3 - 조이 아이스핀 360 시그니처 카시트 구입 및 설치 후기

by 룰루라랄랄 2024. 6. 9.
728x90
반응형

카시트가 필요해서 이것저것 알아봄.. 워낙 이쪽 분야에 아는 게 없다 보니 차종에 따라서 호환성이나 선호하는 모델이 있는지 찾아봐야 했음. 모델3 같은 경우 차체가 워낙 낮고, 공간이 좁다 보니 어느 걸로 해야 하는지 더더욱 고민되었다.. 여기저기 알아보면서 브라이텍스, 맥시코시, 다이치 등 많은 제품들을 보았으나, 조이 360의 장점 세 가지를 보고는 어느 정도 합리적이라고 생각하여 빠르게 구매함


내돈내산

 

 

일단 조이 아이스핀 360에 대해 간단히 확인해보도록 하자

조이 아이스핀 360 시그니처 설명

1. 장점

1. 안전성 점수 - 카시트 안전성 테스트 독일 ADAC 1.8점 (타 제품군과 비교해 제일 높음)
2. 편한 회전 - 모든 방향에 있어 한 손 회전이 가능함
3. 효용성 - 합리적인 금액으로도 신생아부터 4~5세(19kg)까지 오래 쓸 수 있다는 점 (빨리 졸업해도 덜 부담스러운 금액)

2. 단점

1. 생각보다 크고 무거워  (더군다나 모3는 공간이 좁아서) 설치하기 힘들었다.
2. 설치 후 유격으로 인한 소리가 난다는 불안한 후기 (아래 영상으로 극뽁!)
3. 리바운드 스토퍼가 없다 하나 음

 

조이에 대한 장단점을 간략하게 언급하긴 했지만, 브라이텍스, 다이치, 맥시코시, 싸이벡스 등 다른 제품군들과 비교해 놓은 글과 영상들도 보고 베페가서 직접 확인도 해보았다. 다른 카시트와 비교에 대한 분석은 타 영상이나 블로그를 참고 바라며,, 조이 아이스핀 360 같은 경우  위에 해당하는 장점외 시트 분리하여 세탁도 쉽고 시그니처의 경우 통풍도 잘되고.. 이런 것도 있었다.

 

(근데 맥시코시 미카 프로의 슬라이드 텍 기능은 보면서 우와 킹왕짱인데? 했음.... 차량 내부가 좁다 보니...)

 

3. 설치 과정

주차장에서 하면 빛을 비춰줄 수도 있고 설명서도 봐줄 수 있고.. 흔들거림을 잡아줄 수도 있으니 일단 2명이 있으면 좋다.  설치경험도 없고 좁은 공간에서 처음 해보니 진짜 더워 죽을 뻔했음 ㅠㅠ SUV 같은 경우 공간이 확보되어 조금 더 수월하지 않을까 싶다. 처음이라 이리저리 헤매긴 했으나 결론만 놓고 보면 차량과 결착만 시키면 끝난 거다... 단, 이게 얼마나 결착을 잘하느냐 차이인데 이건 아래 설치 동영상을 참고하자.

 

다른 차는 모르겠는데 모3는 진짜 ISOFIX 끼우기가 너무 힘들다.  일단 뒷자리 조절이 되지 않아 눕힐 수가 없어서 브라켓(소켓)이 필수이며, 이거 넣는 것부터 힘들다.... 감으로 고리를 맞춰서 브라켓을 고정시키고 진짜 밀어 넣어야 한다. 녹색의 정상설치 표시에 안심하면 안 됨. 그냥 운전석과 카시트 사이에 몸을 비집고 들어가서(아래 사진 참조)  비틀면서 겁나 세게 밀어줘야 함!! 

안심 ㄴㄴ 이정도로 붙이니까 고정이 됐다.
요기 사이로 들어가서 카시트는 정방향으로 한 뒤 뒤로 최대한 밀어준다...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서 설치하고 나면 카시트 아래 판은 고정돼서 움직이지 않는다. 영상처럼 움직이지 않아야 하는데, 다른 차량은 모르겠지만 진짜 있는 힘껏 밀어 넣어줘야 함... 

 

 

밑판은 흔들리지 않고 단단히 고정되었다.

 

4. 설치 후기

내부가 좁아서 진짜 아이소픽스 꽉 체결하는 게  너무 힘들었다. 카시트가 문제가 아님. 더군다나 차량자체의 높이가 낮다 보니 레그도 오히려 완전 녹색보다는 어느 정도 빨간색도 보일 때 바닥에 지지를 더 잘 받는 것 같다. 차량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을 것 같아서 색깔 사인은 참고하고, 손으로 하중을 잘 받고 있는지 직접 확인하면 더 좋을 것 같음.

01
그래도 무사히 설치해서 뿌듯함 1
01
그래도 무사히 설치해서 뿌듯함 2

 

보너스! 조이3 아이스핀에서 제공하는 캐노피는 설치할 수 있을까? 캐노피야 말로 여름에 필수템이 아닐까 싶은데 위에 선 쉐이드가 있어도 제공해 줬으니 일단 설치해 봤다. 결론은 "역시 좁기는 하지만 설치하는 데는 문제없다" 

01
접었을때랑 펼쳤을 때, 위에 조금 걸리긴 함...

 

옆모습

 

그래도 평소에는 접어두면 되니까 필요시에만 내리고 없는 거보단 있는 게 나은 것 같다. 일단 색상과 디자인도 깔끔하고 예쁘고, 조금 시원한 소재로 되어 있어 특히 여름에는 더 효율을 발휘하지 않을까 싶음! 좁아서 힘들긴 하지만 만족스럽게 잘 설치한 것 같다!

 

 

본 리뷰는 100% 내돈 내산 하여 직접 적은 후기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