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s

[싱가포르 취업] 싱가폴에서 외국기업(Microsoft, Visa Card) 면접후기, 월급은?

by 룰루라랄랄 2022. 8. 31.
728x90
반응형

지난번 싱가포르 Apple South Asia 면접 후기에 이어.... 면접 후기 2탄! 

다른 MNC (multinational corporation) 에도 몇 군데 지원을 했었다. 바로 면접 후기 고고


1. Microsoft

MS? 그렇다, 윈도우할때 마이크로소프트다, 비슷한 직무가 있어서 채용 페이지에서 그냥 지원 신청했다. 물론 JD에 맞게 최대한 나의 경험을 표현하여 적으려고 했다. 지금에서야 말하는데 정말 꼭 가고 싶다 하는 곳 아니면 CV는 거의 쓰지 않았다. 물론 안 쓰는 거보다 나을 수는 있겠지만 크게 당락을 가르지는 않는다고 생각하는 편이다.(노력 대비 더더욱)  

 

4/20 공홈에서 지원서 신청 완료

6/24 1차 인터뷰 메일 

6/25 회신 및 확정 메일

7/1 인터뷰

 

직무마다 다르겠지만 내가 지원한 롤에서는 인터뷰가 5단계 까지 있다고 했다.. 깜놀함  😧 

직무 설명 및 스크리닝 - Technical - Business Manager(CS) - Adaptability (Driving, Result, Presentation) - Boss (Resume)

 

인터뷰는 롤 기반 소개를 간단히 하고 바로 본 질문으로 진행되었다. 그리고 중간에 월 샐러리에 대한 이야기도 잠깐 오갔는데, 그 때 나중에 이야기하자고 하니까 알았다면서 평균 업계 샐러리보다는 더 잘 챙겨줄수가 있다고 했다. MS 쥬니어 3년차 정도 SGD 4,500 정도 ? 

  • 면접자 : Hiring Manager
  • 면접 내용 : This round of interview will tackle Strategic Insight/Capability in relation to the role (전략적 통찰력 뭔 소리?)
  • 면접 질문

    - 자기 소개 간단히 해보세요

    - 왜 이직하려고 하세요?

    - 이 직책에 관심이 있는 이유는?

    - 영어로 메일 쓸 일이 많을 것 같은데 라이팅도 괜찮은가?

    - 시나리오 2문제, 동료나 보스에게 부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 어떻게 할 것인가? 

 

(주관적인) 면접 후기 

 1) 면접 방법 : 화상 (Microsoft Teams)

 2) 면접관 : ★★☆☆☆ (한국처럼 전부 비디오 켜는 줄 알았는데 비디오를 껐음, 이후 화상에서 비디오 끈 면접 많음, 인도 억양 힘듦ㅠㅠ)

 3) 면접 분위기 : ★★★☆☆ (좋지도 나쁘지도 않았다)

 4) 장점 : 급여가 마켓 평균보다는 조금 높게 준다고 했음, 초반에 직무 설명을 잘해줌
 5) 단점 : 서류에 거의 2달이 걸림

 6) 기타 아쉬웠던 부분 : 리스닝이 너무 힘들었다... 소통 때문에 1차부터 광탈ㅎㅎ 

 

 

 

2. VISA Card

그 비자카드 맞다. 이때만 해도 지원 초반이라 지원의 정석대로 CV 도 쓰고 인터뷰하고 이메일도 쓰고 빈칸에 Hiring Manager에 할 말까지 다 썼지만,,, 앞서 말했듯이 최종 스텝 정도에서 쓰면 더 좋은 효과가 있지 않을까 싶다. 

 

12/9 채용 페이지에서 지원

12/13 HR에서 확인 (지원서가 View 했다고 모니터링 된다)

12/27  1차 인터뷰 메일

1/3 1차 인터뷰

 

  • 면접자 : APAC HR 직원(필리핀)
  • 면접 내용 : 롤 설명과 전반적인 나의 백그라운드 체크를 위한 전화 스크리닝
  • 면접 질문

   - 기본적인 자기소개와 왜 싱가포르에서 지원하려고 하는지,

   - 해당 롤에 대한 직무랑 연관된 경험이나 예를 들어서 계속 설명해보라고 함

   - 직무랑 관련된 경험이 조금 부족하지 않냐고 조금씩 이야기함 (결국 관련 경험, 경력이 더 많은 후보자를 선정했다고 추후 이야기함)

 

(주관적인) 면접 후기 

 1) 면접 방법 : 전화통화

 2) 면접관 : ★★★★☆ (유쾌하게 웃으면서 안 들리는 부분은 친절하게 다시 알려주긴 했다. 메일 보내도 답도 잘해주었음)

 3) 면접 분위기 : ★★★★☆ (전화 스크리닝이라 편안하게 했음)

 4) 장점, 단점 : 직무 설명을 잘해줬음(개인적으로 한국과 정말 다른 점이라고 생각), 전화 인터뷰가 30분가량 지연됨

 6) 기타 아쉬웠던 부분 :  어차피 패스 시키지도 않을 텐데 서로 너무 호의적으로 대해줬음....ㅋㅋ 

 

 

1차에서 다 떨어졌기에 1차까지 밖에 못 적어서 죄송합니다 🥲

 

면접 후기 1탄은 아래에서 확인.... 

 

[싱가포르 취업] 애플 APPLE 지원 및 면접 후기

싱가포르에서 이리저리 이력서를 넣어보았지만 역시 서류통과부터 쉽지 않았다. 역시나 준비된 게 없으니 당연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앞서 포스팅했듯이, 언어나 스킬이나 자신의 강점을 꼭

min10131.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끝